뉴스읽고글쓰기

삼겹살 냄새 때문에 이웃 다툼 실화? 세상이 변했다.

천상명월 2023. 2. 8.

뉴스 읽고 느낀 점 쓰기

삼겹살  층간 냄새 때문에  이웃 다툼 발생! 과연, 실화!  요즘, 아파트 층간소음, 층간냄새 때문에 이웃끼리 사소한 다툼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일어난 사건이네요.

 

어쩌면, 대도시에서 아파트에 사는 것은 이웃이란 걔념이 무너진 지 오래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밀려옵니다. 바로 앞 밑 위, 아래층에 누가 사는지도 모르는 세상!  세상이 많이 변했다는 것을 또 느끼게 되네요. 삼겹살 냄새 때문에 또다시 이웃 다툼이 있었는데요.

 

한번 알아보고 법적인 소송을 통해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한지 알아볼게요. 참 어처구니없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세상에 좋은 사람들도 많지만 참 상식 없는 사람들 때문에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과연, 이런 사고를 가진 사람들은 정상일까요. 아나면 정신질환자들일까요? 요즘, 상식에 벗어나는 사소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무척이나 많이 늘어났어요. 어쩌면, 이 현상들은 코로나 팬더믹 이후 더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정신적인 문제나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이 좋은 현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회질서 및 통상적인 상식과  더불어 사는 인간관계 및 일반적인 사회 규칙 같은  교육을 통해  사회 질서가 바로 잡혔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한데요. 더 이상 이런 상식에 벗어나는 사람들이 많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맛있는 삼겹살

삼겹살 층간 냄새 때문에 이웃 다툼 사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연! ' 아파트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것조차 눈치를 봐야 하냐!  '라는 층간 냄새 글이 올라왔어요. 살펴보니  오늘 저녁에 설거지를 하고 있는데 안내방송에 ' 삼겹살 구워 먹는 냄새로 인해 이웃이 고통스럽다고 고기 구워 먹는 것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라는 안내 방송이 흘려 나왔다고 합니다. 너무 황당한 아파트 관리실의 안내방송에 작성자는 이제 아파트에서 삼겹살 구워 먹는 것조차 어렵게 되는 게 아닌가 하는 마음이 들어 들었고, 삼겹살 구워 먹는다고 항의하는 사람과 이것을 아파트 주민을 위한 것이라고 안내방송하는 관리실의 너무나 어처구니없는 상황 대처에 헛웃음이 나온다고 했습니다. 완전 코미디 같은 상황이라고.! 이와 같은 사례가 번번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층간 냄새 분쟁 손해배상 청구 가능할까요.

층간 소음 외 이제는 층간 냄새까지 ㅋㅋ ' 층간 냄새 ' 로 인한 분쟁이 있을 때 과연, 소송으로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할까요?  층간 소음과는 달리 층간 냄새는 법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것이 현재의 상황입니다. 아파트에서 담배 냄새 때문에 소송이 빈번이 일어나고 있는 것과는 다른 문제! 담배냄새는 현재 아파트 단지 내에서의 금연구역 및 ' 금연 아파트 지정 '이라는 대책으로 담배 냄새에 대한 분쟁은 법적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고기 냄새, 다른 냄새 같은 경우는 어렵다는 것이 일반적인 원칙입니다. 

 

만약, 이런 고기류 같은 냄새로 인해 정신적인 고통 및 건강상의 피해를 입증할 만한 증거가 있다는 법적인 소송을 통해 처벌이 가능하지만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세상이 변해도 너무 변한 것 같습니다. 아파트 빌라의 층간소음이 하루 이틀 문제가 아니라고 뉴스에서 나오지만 그 대책이 미비하고 제는 층간 냄새까지 이슈가 되는 것을 보니 정말 세상이 어떻게 돌아갈지 참 안타깝기만 하네요. 집에서 맛있는 음식조차 해 먹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ㅋㅋ 

 

커뮤니티 댓글

 

 MBN 뉴스파이터-'지글지글' 삼겹살로 이웃 간 '부글부글'?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