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판세상

세상 사는 이야기 ( 네이트 판 톡톡) :비행기에서 아기 배려 어디까지 해야 하나요?

천상명월 2018. 12. 22.

멋진 마을
아름다운 곳에서 행복하게 살고 싶다. 멋진 마을이네요!

세상 사는 이야기 ( 네이트 판 톡톡)

 

비행기에서 아기 배려 어디까지 해야 하나요?

 

네이트판톡에 오늘도 수많은 사연이 올라오네요! 여러분들의 의견부탁하는 글들이 많이 나옵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 비행기에서 아기배려 어디까지 해야하나요? " 의 글인데요! 사회에서 특히, 공중질서 부분에 불편한 사항들이 간혹 있을때가 있습니다. 고객의 배려 차원에서 항공사에서 아기(24개월미만)들에게 무료탑승을 허용하는데요!  아기들의 울음소리에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간혹 있다고 하죠!

 

" 비행기에서  아기배려 과연 어디까지 허용해야 할까요 "  글 내용이 보니 서로의 입장만 중시하기에 이런 불편과 말다툼이 생겨났나 봅니다. 다음은 네이트판톡톡 여러분들의 의견을 부탁하는 사연입니다.

 

 

네이트판톡톡 : " 비행기에서 아기배려 어디까지 해야 하나요?

 

12시간 비행하는 비행기에 탔는데 뒷좌석이 부부랑 쌍둥이들 이었어요. 12시간을 쌍둥이들 안고 가시더군요. 이륙 후 얼마 안되어서 기내식 주길래 맛있게 먹고 배불러서 자려고 의자를 뒤로 기울였답니다. 의자를 뒤로 기울인지 1분도 안되어서 뒤좌석에 있던 아기 아빠 되시는 분이 " 의자 좀 세워주세요! " 라고 하시길래  당연히 저는 잠깐 일어나시는 줄 알았어요! 좁아서 그러나 보다하고 의자를 세웠는데 뒤에서 미동도 없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5분정도 지나서 의자를 뒤로 젖혔더니 바로 " 의자 세우세요! 좁아요 " 하시는 것이 아니겠어요! 제가 뒤로 돌아보고 " 네? " 하니 " 아기가 있어서.. 의자 눕히면 불편해요 " 라고 하더라고요. 그 와중에 뒷편  두부부의 의자는 뒤로 젖혀져 있었고요. 제 앞 두좌석도 다 젖혀져 있는 상태로 저 역시 만만치 않게 불편했습니다.


제 옆에 앉은 외국인 남자도 조금 뒤에 의자를 눕히니 이번엔 아기 엄마가 한국말로 " 저기요~ 의자좀 세워 주세요 " 라고 했어요. 외국인이 못알아 들으니 의자를 툭툭 치면서 " up up  baby "  이렇게 말하니 외국인이 황당해 하면서 저를 쳐다 보더라고요! 제가 본인들 아기 안고 있어서 우리보고 의자 젖히지 말라고 한다고 하니까 외국인 왈 " 왜 내 아기가 아닌데 내가 피해 봐야 하냐고? "  저도 그말에 100% 동의 했어요!


그래서 뒤에 "죄송하지만 앞 좌석이 의자를 젖혀서 저도 불편해서요." 하고 의자 젖혔더니 계속 무릎인지 발로 의자를 밀더군요. 결국 다섯시간 정도 참다가 아기들이 돌아가면서 울고 칭얼대니까 외국인이 승무원 불러서 이야기하고 이후로는 괴롭힘 안받고도 의자 젖히고도 잘 가고 도착했는데 내리면서 아기 아빠가 "아기는 탑승도 먼저 하게 해주는데 배려좀 하세요. 편하게 가고 싶으면 비즈니스를 타던가." 이러길래 "아저씨가 비즈니스 타고 편하게 아기 데리고 여행하세요." 했더니 아내 되시는 분이 "오빠 무시해." 이럽디다.

비행기에서 아기 배려, 어디까지 해줘야 하나요?

출처: 네이트판 톡톡

  

 네이트판 톡톡 세상 사는 이야기 개인 생각

 

공공질서라는게 서로가 조금만 양보하면 편해지는 사실인데 서로의 입장만... 물론, 글쓴이의 심정도 이해되고 불편했던 비행시간에 좀 짜증이 났을 거에요! 첫번째, 원인은 아기를 둔 부부인 것 같습니다. 어쩔 수 없이 아기를 데리고 비행기를 타게 됬다면... 미리 승무원한테 얘기를 해서 다른 사람들한테 피해를 가지 않는 좌석을 배치 받아야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비니지스 좌석으로 예약을 하던지 아니면 .. 다른 고객이 불편을 느끼지 않는 뒷좌석 복도쪽이라던지.. 그리고, 아기가 있다는 이유로 자신들만 편안하게 가려고하는 이기주의 인것 같아요! 다른사람에게 불편을 줬다면 좀 미안한 마음을 가져야 하는게 아닌가요! 아기가 있다는 이유로 남에게 배려심을 강요하듯 하면 좀 짜증이 나는게 사실입니다.한번쯤, 아기와 함께 탑승한 부부는 아기로 인해 불편을 느끼는 다른사람에게 죄송하다고 양해라도 구했다면... 

 

아무튼, 서로 서로 배려하는 마음 을 가져야겠습니다. 아기배려 어디까지 허용해야 할까요?  아기는 24개월 미만 무료탑승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될수 있으면 아기들은 비행기 타지 않는게 좋습니다. 만약 어쩔수 없는 사항이라면 비지니스 좌석이라도.. 아니면 아기와 함께 할수 있는 비행기에  따로 좌석을 배치하면 좋을 듯하네요!지하철에 노약자석 따로 있듯이....'' 비행기에서 아기배려 어디까지 해야 하나요? "

 

나름대로의 개인적인 생각과 의견을 적어봤습니다....이만..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