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18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 한국 우즈벡 경기 결과 예상

천상명월 2018. 8. 26.

2018년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 대진표가 확정되었다.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을 보면 한국과 우즈벡의 경기가 8월27일 4시에 치러지게 된다. 그동안 ' 8강 진출까지는 쉽게 가지 않겠나! ' 하는 생각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어렵게 8강에 진출한 만큼 금메달을 위해서 좀 더 노력해 줬으면 한다. 좋은 선수들이 많으니까..

 

2018 아시안게임 축구 8강 일정 한국 우즈벡 경기

하지만, 8강까지의 축구경기를 지켜봤을 때 김학범 감독의 축구스타일을 이해할 수가 없다. 또한, 선수들의 기용 문제도 좀 아이러니 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 아무리 아시안게임 축구라고 해도.. 좀 더 발전된 축구스타일을 보여 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8강엔 진출은 했지만 아직 불안한 요소들이 너무 많은 것 같다.

 

조 2위로 16강 진출을 한 뒤 이란과의 경기에서 2 : 0이란 스코어로 8강에 진출한 한국! 8강에서의 만날 나라는 우즈벡이다. 우즈벡은 어떤 팀일까? 우즈벡은 홍콩을 3 : 0으로 가볍게 이기고 8강에 진출했다. U-23 챔피언쉽에서 우승을 차지할 만큼 조직력과 유기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팀이다. 아래 사진은 아시안 게임 축구 8강 일정을 캡쳐한 화면이다.

 

2018 아시안 게임

[ 이미지 출처 : Asian Games 2018 Jakarta Palembang 캡쳐화면 ]

우즈벡이 피파랭킹에서는 한국에 비해 다소 떨어지지만 만만하게 보면 안 될 상대팀이다. 오히려, 16강에서 만난 이란보다도 좀 더 조심해야 하고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 많다.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이승우의 4각 편대의 컨디션이 4강 진출을 열쇠가 되지 않을까?

 

어쩌면, 공격에서 부터 실마리를 풀어야 할 부분이 숙제인 것이다. 과감히 중거리 슛을 날려보기도 하고, 측면을 파고들면서 센터링을 통한 2선 선수들에게 찬스가 오도록 하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우즈베크이 한국보다 한 수 아래라도 생각하고 덤볐다가는 결과는 참혹이 패 할 수 있다. 개인기에 의존하기보다는 팀웤이 중요하니 공격수의 손발이 잘 맞도록 며칠남지 않은 27일 경기를 위해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이다.

 

아시안게임 축구 8강 대진표

8월 27일 4시에 있는 한국과 우즈벡의 경기 결과를 개인적인 생각으로 예상해 보면? 손흥민 선수의 컨디션에 달려있지 않은가 한다. 또한, 한국의 금메달로 위해서는 황희찬 선수의 활약이 절실히 필요하다. ' 사포 ' 논란으로 말이 많았지만 이제 개인기술력이 아니라 조직력이란 생각을 가지고 경기에 임했으면 좋겠다. 황희찬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2018 아신안게임 축구 8강 일정에서 한국과 우즈백 경기 예상 결과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3: 1 정도로 승리하지 않을까.. 한국축구 대표팀 화이팅!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