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18 아시안게임 축구 4강 한국 베트남 과연 결승진출 나라는?

천상명월 2018. 8. 28.

2018 아시안게임 축구 4강 한국 : 베트남 과연 결승진출 나라는? 드디어, 박항서 매직이 통한 베트남이 시리아와의 연장전 끝에 1 : 0의 스코어로 4강진출에 안착했다. 이로써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과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8월 29일 6시( 한국시간 )에 맞붙게 된다.

 

2018 아시안게임 축구 4강 한국 베트남

8월 27일 저녁 6시에 있었던 한국 : 우즈벡 경기에서 피말리던 접전 끝에 한국이 4강에 진출했다. 저녁을 먹으면서 경기를 보는 내내 얼마나 가슴이 쫄리던지... 전반전 2 : 1 까지 보고 나서 무난히 후반전에는 이길 것으로 예상했는데.. 오히려 역습과 패스미스로 순식간에  3 : 2로 역전 당할 때... ' 한국축구의 수비는 아직도 불안하구나! ',  ' 여전히 한국축구의 고질병이다. ' 라고 생각이 들었다.

 

아시안게임 축구

[ 이미지 출처 : OSEN 뉴스 캡쳐화면 ]

황의조의 해트트릭의 동점골이 아니었다면.. 이대로 8강에서 우즈벡의 벽을 넘지 못하고 무너졌을 것이다. 역시 공격수는 한방이 있어야 한다. 공격수라면 적어도 3번의 공격찬스가 생기면 한골 정도는 무조건 넣어야 한다. 특히, 황의조의 두번째 골 중거리 슛은 정말 호쾌한 슛이었다. 대부분 골 박스권안에서만 슛을 날리려고 하는데.. 한번쯤 이렇게 과감히 슛을 날리면서 상대수의 헛점을 파고 드는 것도  중요하다. 피말리던 연장전 끝에 4 : 3으로 승리한 국가대표팀.. 실점은 많이 했지만 오랜만에 많은 골로 역전승하게 되었다. 정말로 가슴쪼리면서도 재밌는 축구였다.

 

박항서 매직으로 4강에 진출한 베트남도 연장전 끝에 시리아를 1 : 0으로 끝내고 4강에 안착했다. 2018 아시안 게임 축구 4강 한국 : 배트남 과연 결승 진출나라는 ?  한국과 베트남 모두 연장전이란 접전끝에 승리했기 때문에 아마도 현재 축구선수들의 몸상태는 지칠대로 지쳐 있을 것이다. 하루정도 쉬고 29일 6시에 맞붙게 된다.

 

과연, 이번에도 ' 박항서 매직 ' 이 통할까?  그래도 한국은 아직까지 아시아에서는 최고의 축구라는 자부심에 먹칠 하지 않도록 베트남을 이겨야 한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를 만만하게 보면 않될 것 같다. 예전의 베트남이 아니다. AFC U -23 축구 선수권 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할 만큼 많은 축구 발전을 이루어낸 베트남이다. 베트남 축구선수들의 압박축구는 무시하지 못한다. 체력적으로도 그렇게 뒤지지 않는다.

 

배트남 피파랭킹 순위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피파랭킹 검색 캡쳐화면 ]

 

피파랭킹 57위인 대한민국과 피파랭킹 102위인 베트남과의 경기 ! 피파랭킹대로 과연 한국이 승리할 수 있을까? 한국이 한수위의 경기력을 보여줄까? 과거 같으면 아무래도 4 : 0 , 5 : 0 이렇게 결과를 예상하겠지만...

 

이번 2018 아시안게임 축구에서는 예상하기가 힘들어진다. 개인적인 생각은 적어도 2 : 0 정도는 되지 않을까? 현재 박항서 매직으로 4강에 진출한 베트남은 축제의 분위기이다. AFC U -23 축구 선수권 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한 것처럼 또다시 축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과거 2002년 월드컵을 보듯.. 2018 아시안게임 축구 4강 한국 : 베트남 과연 어느나라가 결승에 진출할지?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