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셀프 스트레칭 방법 및 셀프 맛사지 방법( 폼롤러)

천상명월 2023. 3. 3.

인체는 항상 긴장된 상태로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하루가 끝나는 저녁시점 매번 뻐근한 느낌은 드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무엇보다도 아침저녁으로 셀프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하면 한결 뻐근한 느낌이 시원해지는 것을 느끼죠..

 

매트와 폼롤러만 있으면 셀프 스트레칭과 맛사지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잠시 몇가지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폼롤러와 매트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에 조금씩 근육을 풀어주는 습관을 들여야겠죠! 물론, 운동도 열심히 해야 하겠지만..

 

대둔근 이완
대둔근 스트레칭
내전근 이완
내전근 스트레칭
능형근이완
능형근 스트레칭
대퇴사두근 이완
대퇴사두근 스트레칭

 

매트와 폼롤러와 구매하니.. 쉽게 자가이완과 마사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몇 컷 찍어서 글 남겨 봅니다. 예를 들어, 대퇴사두근 자가이완( 셀프 스트레칭 )을 하려면 1. 폼롤러를 대퇴 하부에 두고 발끝을 세워서 두 팔꿈치로 체중을 지지하고 엎드립니다. 2. 체중을 팔꿈치 쪽으로 이동하면 폼롤러를 굴리면 됩니다. 능형근 자가이완( 셀프 스트레칭 )을 하려면 1. 무릎은 골반 넓이로 벌리고 폼롤러에 바로 눕습니다. 2. 팔꿈치는 천장을 향하게 하고 서로 교차되게 어깨를 잡습니다. 3. 척추와 견갑골 사이에 폼롤러를 위치하고 폼롤러를 좌 우로 굴립니다.

 

 

이렇듯 폼롤러는 건강을 간단히 챙길수 있는 유용한 도구인 것 같습니다. 찬바람이 나는 겨울에 밖에서 운동을 못할 때 집에서 잠시 매트를 깔고 폼롤러 운동을 해보세요.. 뻐근한 근육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잠시 폼롤러를 이용한 자가이완( 셀프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하는 요령을 몇 가지 살펴보았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합니다. 조금씩 근육을 풀어주는 습관으로 건강을 챙기세요.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