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좋은 글귀 : " 말 버릇을 고치면 나의 운명도 바뀐다. "

천상명월 2022. 4. 2.

운명에 대한 글
운명

좋은 글귀 

 

 내가 한말의 99%는 결국엔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

◇ 말버릇을 고치면 나의 운명도 바뀐다.

◇ 말에는 각인 효과가 있다.

◇ 같은말을 무의식적으로 계속하다보면 결과가 말대로 된다.

 

" 말을 바꾸면 나의 운명을 바꿀수 있다.",  " 말한마디가 천냥 빚을 갚는다. "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말의 중요성에 대한 속담이다. 옛 이야기에 " 감사합니다. " 라는 말을 습관적으로 말한 암환자의 암세포가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처럼 말이 얼마나 중요하고 운명을 바꿀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셈이다.

 

나의 운명을 바꾸려면 말하는 습관부터 바꿔보자! 호수에 돌을 던지면 파장이 일듯이 말의 파장도 운명을 짓는다. 아침에 첫마다는 너무도 중요할수도 있다. 밝고 신나는 말로 하루를 열어보자! 밝은 음색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말에는 각인 효과가 있고 소리에도 음색이 있다. 같은 말을 무의식적으로 반복하다보면 결과가 말 그대로 된다. 말의 어투나 소리가 바뀌면 운명도 바뀔수 있다.

 

미소 짓는 표정과 밝은톤의 음색으로 말하는 습관을 들여보자! 분명 나에게 좋은일이 생길 것이다. " 퉁명스러운 말투는 들어온 복도 나간다. " 라는 말이 있다. 나의 말에 어떤 습관이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 이런 말을 자주 사용해보도록 노력하자.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말은 삼가하자. 좋은 말은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이 되고 결국은 나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좋은 책을 큰소리로 읽어보자! 이렇게 큰 소리로 읽다보면 놀라운 변화 있을 것이다. 항상 미소를 지으며 밝은 톤으로 말하는 사람을 보면 나 또한 즐거워진다. 반대로 내가 미소 지으며 밝은 어투로 말한다면 상대방도 똑같이 느껴질 것이다. 말버릇을 고치면 나의 운명도 바뀐다.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