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고래 스킨 수정 편집 (ft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색 바꾸는 방법 )

천상명월 2024. 3. 12.

오늘의 블로그 메모는 티스토리 고래 스킨 수정하는 부분에서 "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색 바꾸는 방법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두 번째를 만들면서 고래 스킨을 적용했는데요. 조금 수정할 부분이 있어서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코딩이나 CSS 태그는 모르는 분야라서 여러 사람들의 블로그 글을 읽어 보고 하나하나씩 수정하고 있는데요. 사이드바 타이틀 부분 배경색을 바꾸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초보자 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부분이고 티스토리 고래 스킨을 조금 수정해서 사용하실 분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메모해 둡니다.

 

고래 스킨 수정 편집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색 바꾸는 방법

 

고래 스킨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색 바꾸는 방법

티스토리 고래 스킨은 깔끔한 스킨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죠. 그동안 몇가지 스킨 수정을 통해 조금 분위기를 바꾸어 봤는데요. 색상만 바꾸어도 또 다른 느낌이 납니다. 고래 스킨  사이드 타이틀 배경색 바꾸는 방법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킨편집 클릭
  2. html 편집 클릭
  3. css 화면 클릭
  4. ctrl F 누르고 검색창에서 # sidebar.module.module-title { 부분 찾기
  5. background 부분에서 색상 변경

 

css편집화면에서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색 바꾸는 방법
css 편집 화면에서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고래 스킨 css 편집 화면에서 257행 부분에 # sidebar.module.module-title {  아래 background 부분 색상을 변경하니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이 바뀌는 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번 살펴볼게요.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색 바꾸기사이드 타이틀 배경색 바꾸기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색 바뀐 결과물 

위 사진중 왼쪽 사진은 사이드 바 배경색 바꾸기 전이고 오른쪽 사진은 바뀐 후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사이드 바 타이틀 배경색을 바꾸면 됩니다. css 태그 코드를 알고 있다면 쉽겠지만 초보자에겐 참 어려운 부분이죠. 저도 태그에 대해서는 하나도 모르는 것이 현 상태입니다. 최근  두번째 블로그 만들기 위해 티스토리 고래 스킨을 적용하고 공부하고 있는데요. 색상만 바꾸어도 고래 스킨은 참 깔끔하고 보기가 좋습니다. 한번 바꾸어 보세요.

 

티스토리 고래 스킨 수정한 것 몇 가지 결과

티스토리 고래 스킨 수정한 부분

위 사진은 저의 두번째 블로그 " 글 진열장 OF 박실짱 " 에 고래 스킨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아직 글을 작성한 것은 없고 블로그, 건강, 의학, 여행, 맛집에 대한 주제글을 작성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입니다. 에센 라이프 카페에서 고래스킨 4.2를 다운로드한 후 적용하고 몇 가지 배경색을 바꾸었는데 조금 색다른 느낌이 나네요. 제가 그동안 수정한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고래 스킨 헤더 영역 배경색 변경
  2. 고래 스킨 블로그 이름 위치 변경 및 글자 크기 변경
  3. 고래 스킨 사이드바 타이틀 배경색 변경

 

 티스토리 고래 스킨 4.2 수정 편집(ft. 블로그 이름 헤더 영역 배경색 변경 )

 

티스토리 고래 스킨 4.2 수정 편집(ft. 블로그 이름 헤더 영역 배경색 변경 )

오늘은 두 번째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한 고래 스킨 4.2 CSS 수정 편집으로 블로그 제목 이름 헤더 영역 배경색 변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SS를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수정할 수 있는

basic55.tistory.com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