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구독자 관리의 중요성 : " 구독자 목록 " 의 위치

천상명월 2022. 11. 26.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구독자 관리, 공감 댓글의 중요성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 한 번쯤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 하고 고민한 적 있습니다. 아마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있는 분들도 이런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시죠? 많은 사람들이 "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은 매일 포스팅을 발행하는 것이 가장 최고의 방법이다. "이라고 말합니다. 저또한 이 말에 공감이 갑니다.

 

그러나, 매일 포스팅을 발행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다른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민하고 있다가 잠시 이런 생각이 들었네요.  구독자수를 늘리고 구독자와의 소통 ( 공감, 댓글 )으로도 충분히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하나의 방법이 될지 않을까 하는 생각! 

 

블로그를 시작한 지 좀 되었지만 아직도 초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는 블로그 구독자와 소통 ( 공감, 댓글 )으로 좀 더 방문자를 늘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이웃관리가 있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구독자 관리가 있습니다. 얼마전 구독자 확인하는 방법을 포럼에 질문을 남겼는데요. 몇 분이 확인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네요. 

 

블로그 구독자 확인하는 방법

 

위의 사진은 블로그 구독자를 확인하는 방법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 포럼 ' 에 남긴 사진을 캡처한 화면입니다. 혹시, 저처럼 블로그 구독자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는 초보님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 피드 '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블로그 관리자 화면 피드 영역

 

내가 구독한 글과 함께 나의 구독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33명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독하고 있는 저의 블로그를 구독하고 계시는 분은 35명이 되네요. 아직도 초보인 관계로 구독자가 많지 않습니다. 일단, 구독자를 늘리려고 노력해야겠어요. ( 아직 블로그가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

 

내가 구독하는 글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게 구독자와의 소통인 것 같습니다. 구독자와의 진심 어린 댓글 공감 이런 부분이 블로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특히, 포스팅 글을 읽는 시간 ( 체류시간 ) 이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구독 ( 맞구독 ) 하고 잠시 들렸다가  공감 꾹 댓글에 " 정보 감사합니다. " 멘트만  남기고 떠나는데요. 이런 행위는 블로그에 좋지 않은 경향이 있더라고요. ( 확실하지 않지만..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한 번쯤, 구독자와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좀 더 신중하게 공감 및 댓글을 남기는 습관을 들여보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에 중요한 구독자와의 소통에 대해 잠시 메모해 둡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