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여행

< 경남 진주 여행 > 에나 진주길 트레킹

천상명월 2024. 9. 26.
반응형

사진

에나 진주길
진주 여행 에나길 트레킹 코스

 

경남 진주 여행 에나 진주길 트레킹 코스

< 경남 진주 여행 > 진주 에나길 트레킹 코스 안내 글입니다. 진주 남강 주위로 걸을 수 있는 코스이죠. 참고하실 분은 < 진주 에나길 >을 검색해 보셔도 됩니다. 진주 유등축제때 많은 분들이 찾는 트레킹 코스이기도 해요. 예전에 유등축제 때 선학산 전망대에 올라 진주 남강 저녁 노을 바라본 적이 있답니다.

 

한폭의 그리 같은 풍경이 외국에 온 느낌이 들었네요. 서울에 한강이 있다면 진주에는 " 남감 " 이 있습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모습에 반한 진주! 경남 진주는 해발이 높은 산이 없습니다. 대부분 나지막해서 등산하기 쉬운 곳이 많죠. 거의 30분정도면 정상에 올라 갈수 있습니다. 진주 가볼만한 곳이  " 선학산 전망대 " , "  에나진주길 " 입니다. 

 

에나 진주길 지도 도표

 

에나 진주길 도표
진주여행 에나 진주길

진주 에나길 트레킹 코스 소개

에나 진주길은 진주시를 더 더욱 가깝게 느낄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생태 탐방로입니다. 진주 남강을 따라 걷는 길도 있고 나지막한 산을 오르는 등산 길도 있으며 도시를 가로지르는 길도 있습니다.

 

< 에나 > 라는 말은 경상도 진주 사투리로 진짜, 참이란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진주성에서 출발하여 비봉산을 넘어 선학산을 거쳐 진주 남강을 거슬려 다시 진주성으로 돌아오는 순환형 15km정도 되는 걷기 여행에 적합한 길입니다.

 

진주성은 임진왜란 3 대첩의 하나이며 볼거리가 많죠. 출발지인 진주성은 트레킹 마무리 단계에서 쉬엄쉬엄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에나 진주길 >을 탐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시간 정도 걸립니다. 

 

[ 진주성공북문~진주교육지원청~중앙유등시장~진주교회~봉산사~비봉산~봉황교~선학산전망대~상대배수장~진주시청~경남문화예술회관~진주성공북문  ]

 

 

 

 

진주 남강 노을
진주 선학상 전망대를 오르며...

선학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진주 남강

선학산 전망대에 오르는 중턱에서 남감을 내려 봤습니다. 해질 녁에 오르면 아름다운 진주 남강 모습에 감탄사가 나옵니다. 진주에서 일출/일몰 장소로 유명한 곳이 선학산 전망대이죠. 멀리 보이는 남강에 유등이 떠 있습니다. 촉석루도 보이죠. 선학산 중턱은 일몰 촬영을 위해서 사진 작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죠.

 

사진 작가들이 찾는 이유는 계절별로 진주 남강의 일몰을 담기 위해서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진주 남강의 일몰 모습! " 에나 진주길 " 을 천천히 걸으면서 생각에 잠겨 보는 것도 힐링의 한 방법이 아닐까요? 

 

선학산에서 바라본 진주 남강 사진
진주 선학산 중턱에서 바라본 남강
진주 남강 저녁노을 사진
진주 남강
진주 남강 유등
진주 남강의 일몰
진주 남강 일몰 사진진주 남강 저녁노을 사진
진주 남강의 일몰

 

" 큰세상 작은 메모장 " 방문을 환영합니다.

1. 블로그의 주제는 다양한 주제로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한 개인생각과 인터넷 정보를 서로 공유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입니다. 글로 설명하기엔 뭔가 부족한 부분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스팅할 때마다 신경 써서 적고 있습니다.

2.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100% 만족할 만한 정보가 아니더라도 양해 부탁드리며 많은 소통하기를 원합니다.

 

○ <<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었다면 ' 공감 ' 꾹! , ' 댓글 '비밀 흔적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어요.

○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 

똑같이 출발하였는데, 세월이 지난 뒤에 보면 어떤 이는 뛰어나고 어떤 이는 낙오되어 있다. 이 두 사람의 거리는 좀처럼 가까워질 수 없게 되어 버렸다. 이것은 하루하루 주어진 자신의 시간을 잘 이용하였느냐, 허송하였느냐에 달려 있다. " - B.프랭클린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