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이름 정하는 방법

천상명월 2017. 5. 3.

나만의 블로그 이름 정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공공기관에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홍보를 하는 게 추세입니다. 이제 막 " 블로그를 한번 해봐야겠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 블로그 이름 어떻게 정할까? " 하고 고민을 하게 됩니다. 블로그 초보자의 경우 블로그 이름 정하는데 아이디어가 떠 오르지 않는다는 것이죠. 아마도 이럴 땐  여러 사람들의 블로그를 방문해 볼 것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블로그를 구경하다 보면  상상력이 풍부한 블로그 이름, 재치 있는 이름, 재밌는 이름, 콘텐츠를 연상케 하는 이름, 나만의 캐릭터를 살린 블로그 이름 등을 볼 수 있죠. 블로그 이름에 주인의 취향이나 성격을 엿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블로그 이름 정하는 방법은 따로 있을까요? , 다른사람에게 돋보이는 블로그 이름은 없을까요? 공공기관 지역별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지역별 공식 블로그의 이름도 참 재밌다는 것을 느낍니다. 아이디어가 정말 대단하죠. 한눈에 확~~ 들어옵니다. 블로그 처음만드는 분들 혹시 아이디어가 없다면 자주 블로그 구경해 보세요.

공공기관 지역별 공식 블로그 이름들 

거창군 블로그

 

" 거창한 거창 " : 거창군 공식블로그입니다. 이름이 거창하죠. 거창하게 구석구석 블로그에서 어떤 콘텐츠가 많이 있을지 예상을 해보게 됩니다.  민박, 여행, 맛집, 그리고, 거창의 다양한 이벤트 글이 올라오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경기도교육청 블로그

 

" 마을과 함께 꿈꾸는 교육 " : 경기도교육청 공식블로그입니다. 교육정보, 진로진학에 대한 글이 있는 블로그이죠. 꿈꾸는 교육이라는 이름이 정감을 가지게 하네요.

 

통영 블로그 
포항시 공식 블로그 다함께 퐝퐝퐝

 

" 화사한 꽃길처럼 우리 가족 언제나 행복하길 " , " 다 함께 퐝퐝퐝 " , " 썸 in 통영 " , " 힐링 아일랜드 보물섬 남해 " , " 봄을 보다 "  에서 알수 있듯 지역별 공식 블로그에는 나름대로의 지역에 대한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름을 정하는데도 센스가 필요하다는 것이 느껴지네요. 어찌 보면, 블로그 이름이라는 것이  첫 이미지와 관련이 있어서 그런 게 아닐까요! 저의 네이버 블로그 이웃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컨텐츠와 관련된 이름이 많고 나름 방문자들이 많이 찾는 블로그이죠. 딱 봐도 어떤 내용의 글을 작성하는지 한눈에 알 수가 있었죠.

 

블로그 이웃들의 블로그 이름 

 

 

" 감성 레시피 사진작업실 " , " 미래 청년의 세상스케치 "  이웃블로그입니다.  감성 레시피 사진작업실은  사진을 찍고 그것에 대한 포스팅을 주로 올리는 블로그이고, 미래 청년의 세상스케치는 영화, 책, TV에 대한 글이 많은 블로그입니다. 자신의 컨텐츠의 글에 맞는 블로그 이름이 센스있게 느껴지네요.

 

 

" 싱글벙글 길 따라 가람 따라 ", " 영화가 만드는 세상 ", " 제이쓴의 좌충우돌 싱글라이프 "  이웃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이름에 알 수 있듯이 여행 블로그, 영화 블로그, 인테리어와 싱글라이프에 관한 글이 있는 블로그이죠. 자신의 전문분야와 관련 콘텐츠를 정보 공유하는 블로그이죠.

블로그 이름 정하는 방법은 정해진 규칙이 없다

여러 사람들의 블로그를 구경해 본 결과 " 블로그 이름 정하는 방법 " 에는 정해진 규칙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하는 것은 콘텐츠와 관련 블로그 이름이 눈에 띄게 많다는 것입니다. 첫째, 개인적인 일상블로그를 운영목적이라면 재밌는 이름, 아이디어 돋보이는 이름, 쉽게 기억하는 이름도 괜찮지만 가급적 내가 글 쓰고자 하는 컨텐츠과 관련된 이름을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둘째, 업체가 홍보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이라면 무엇보다도 업체명을 직접 사용하는 것보다 홍보하고자 하는 콘텐츠에 맞게 센스 있는 블로그 이름을 정해 보면 어떨까요? 

 

결과, 블로그 이름 정하는 방법블로그 이름이 딱딱하지 않고 기억하기 쉽고 재밌고 나를 알리고 싶은 함축적인 단어로 콘텐츠와 관련된 이름이 좋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방문해서 재밌고, 유용한 정보를 원한다는 사실입니다. 블로그 만들기 첫 관문 나의 블로그를 알리는 멋진 블로그 이름 만들기를 기대하며...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