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부업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로 알아본 주제별 예상 수익

천상명월 2024. 3. 4.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 과연 나의 블로그 방문자 대비 수익은 얼마 정도 나올까? " 하는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최근 애드센스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아졌죠. 오늘은 구글에서 이미 제공하고 있는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로 어느 정도 나오는지 한번 살펴볼게요.

 

" 블로그에 글만 쓰면 돈을 벌 수 있다.", " 포스팅 하나 작성했을 뿐인데 월 100만 원~~! ", " 구글 애드센스로 월 1000만 원 버는 방법, ", " 퇴근 후 부업 애드센스로 월 100만 원 더 벌기 ", 기타등등 혹 하는 글을 많이 보고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죠. 어려운 애드센스 고시에 합격하면 금방 수익이 날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월 100만원 추가 부수입을 얻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 애드센스 승인받은 분들은 너무 조바심 내지 마시고 꾸준히 글 작성하고 애드센스에 대해 공부해 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부업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는 이미 구글에서 지역별, 관련 카테고리 주제별로 얼마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알려 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가상으로 계산한 수익이지만 평균적으로 나오는 수익이라고 보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로 많은 수익을 얻고 있는 분들이 이야기하는 월 100만 원이 되려면 과연, 나의 블로그 방문자가 얼마나 되어야 할지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거예요. 따라서,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 계산기 찾는 방법 

1. 구글 검색 창에 "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 " 입력하고 검색해 보세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

구글 검색창에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를 검색해 보세요

구글 검색창에 "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 "를 입력하면 맨 위에 Google Help 사이트에서 예상치를 확인하려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수익 계산기를 사용해 보세요.라고 나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오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 설명

" 애드센스 수익 예상치는 사이트의 콘텐츠 카테고리 주제와 가장 많은 방문자가 유입되는 부분을 기반으로 연 수익을 계산한 결과가 나옵니다. 이 값은 예상치 일뿐! "이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 관련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하고 지역을 아시아 태평양 국가, 카테고리를 건강으로 표시한 후 계산을 해봤습니다. 

건강 주제 블로그의 월 방문자 5만명 일때 연 수익 결과

월별 페이지 50,000 일 때의 연수익 예상치가 나옵니다.  연 9,462 달러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나오네요. 다시 한번 계산해 보죠. 월 5만 명 방문자라고 하면 이것을 30일로 나눈다면 대략적으로 일 1600명의 방문자가 유입되는 블로그라고 보시면 되겠죠. 연 9,462 달러를 12개월 나누면 대략적으로 790 달러가 나오는데요. 이 것을 환율 1300원으로 계산해 보니 105만 원 정도가 나옵니다.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고 있는 " 퇴근 후 블로그 부업 애드센스로 월 100만 원 더 벌기 " 목표에 달성하려면 최소 매일 방문자 1600명 정도가 되는 블로그가 되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과연, 매일 1600명 이상 방문자가 있는 블로그를 운영 중인 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만약, 이 정도 방문자가 있다면 꽤 오랜 시간 동안 블로그를 운영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문득 이런 생각이 떠오르네요. ' 하루 1600명이 방문하려면 대략적으로 시간당 66명이 방문해야 하는데 최소 1분에 한 명은 블로그 방문자가 있어야겠다. '라는 것입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자분들이 애드센스 수익에 관심이 있다면 이런 내용은 알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구글에서 이미 이야기하고 있는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메모해 봤는데요. " 세상에 쉬운 일이 없다 "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일단 꾸준히 블로그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열심히 글 적는 방법에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의 방법으로 주제별 애드센스 예상 수익을 살펴보니 금융, 건강, 부동산, 미용, 사업, 인테리어 관련 주제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수익이 조금 높게 나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적절히 이런 주제에 관한 글을 작성해 보는 것도 하나의 요령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현재 내 블로그 방문자 대비 애드센스 예상 수익은 얼마

현재 나의 블로그 애드센스 예상 수익을 알아봤습니다. 예상 수익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CTR, CPC, CPM, RPM에 대한 용어부터 설명드릴게요.

 

  • CTR : 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광고가 표시되었을 때 방문자가 얼마나 많은 광고를 클릭하는지 하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만약에 나의 블로그에 광고가 100번 송출되고 여기서 2번의 클릭이 일어났다고 가정하면 CTR 비율은 2%가 됩니다.
  • CPC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 CPM : 1000번의 광고 노출로 얻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 RPM :  페이지뷰 1000회당 발생한 수익을 의미합니다.

 

위의 CTR, CPC, CPM, RPM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본인의 사이트에서 수익을 확인해 보세요. 저의 경우는 저번달 페이지 뷰 10,000 정도에 40달러의 결과가 나왔네요. 애드센스 수익에서 예상하는 50,000 뷰의 1/5 정도 되는데요. 만약 50,000 라면 200달러가 되겠죠. 아마도 전문적인 블로그가 아니라 일명 " 잡 블로그 "라서 그런가 봅니다. 

 

마무리 글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애드센스 수익! 이미 구글에서 알려주는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에서 예상 수익을 알아봤는데요. 주제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려면 피나는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것에 전문가가 되려면 일만 시간의 법칙이 필요한데요. 모두 "  일만 시간의 법칙  아시죠? "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한 1만 시간 정도의 훈련이 필요하다는 법칙으로, 1993년 미국의 심리학자 앤더스 에릭슨이 발표한 논문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이죠. 

 

결론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는 전문가가 될 때까지 열심히 글을 작성하고 공부하는 것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지식을 쌓게 되네요. 블로그도 참 어렵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