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세번째 경기 한일전에서 꼭 이겨야 하는 이유

천상명월 2024. 4. 22.
반응형

2024년 4월 22일! 오늘 저녁 22시에 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4강 진출을 위한 숙명적인 한일전이 펼쳐집니다. B조에 속한 한국과 일본은 아시안컵 2차전을 끝낸 결과 현재 조별 순위에서 승점 6점 골득실차 3점으로 공동 1위에 안착했습니다. 오늘의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두나라 모두 8강 확정을 지은 상태입니다.

 

오늘 저녁 22시에 맞대결 펼칠 숙명적인 u-23 아시안컵 세 번째 경기 한일전에서 한국이 꼭 이겨야 하는 이유현재 A조 1위로 8강 진출에 확정된 개최국 카타르를 8강에서 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왜냐면 개최국 카타르는 2023 AFC 아시안컵 우승국이기도 하고 피파랭킹 34위로 최근 무척이나 축구 실력이 상승한 나라이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좀 더 쉽게 4강에 진출하려면 A조 2위로 8강에 합류할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와 8강에서 대결하려면 무엇보다도 오늘 저녁 22시 한일전에서 승리하고 조 1위를 확정해야 하는 결과를 만들어야 합니다.

2024 AFC u23 아시안컵

이번 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최종 1위~3위까지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출전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꼭 4강에 안착해야 그 가능성이 열리기 때문이죠. 만약 최종 4위를 할 경우에는 2023년 아프리카 u-23 네이션스컵 4위에 확정된 기니와 파리 올림픽 본선 진출권을 놓고 단판 플레이오프를 치르야 합니다.

2024 u-23 아시안컵  한국 1차 2차전 경기를 본 개인적인 생각

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의 대회 기간은 4월 15일 ~ 5월 3일까지입니다. 파리 올림픽 출전권이 함께 걸린 대회이죠. 죽음의 조로 알려진 B조에는 한국, 일본, 아랍에미리트, 중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2승으로 한국과 일본은 8강 확정을 지었죠. 

 

1차전 한국 대 아랍에미리트 경기에서 1대 0으로 승리, 2차전 한국 대 중국 경기에서 2대 0으로 승리하고 8강 확정을 지은 한국! 1차전과 2차전 한국 경기를 시청하고 응원했죠. 결과적으로 이겼지만 경기내용면에서는 너무도 부족한 경기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02년 이후로 한국 축구선수의 기량은 나날이 성장하는 게 사실입니다. 해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죠. 그만큼 기량이 성장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축구는 개인이 혼자서 하는 스포츠가 아니죠. 개인적으로 조금 쓴 소리를 하자면 첫 번째, 최근 축구 선수들은 스타쉽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량은 과거에 비해 뛰어난 것은 사실입니다만 유럽 선수들의 경기를 많이 시청한 탓인지 아니면 자신감이 넘치는 탓인지 모르겠지만 매번 공을 받으면 바로 패스해야 하는 시점에서도 항상 상대 선수 한 명을 제치려고 하는 습관! 축구는 전술이고 조직력이 있어야 하는데 매번 한국 경기를 보면 이런 경우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

 

두 번째, 세트피스의 골 결정력 부족 문제. 해외 EPL 축구를 자주 시청하는 편입니다. 유럽 축구를 보면 세트피스의 골 결정력이 높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한국 축구는 어떤가요? 20번 시도하면 한번 골인할까 말까 하는 득점력.. 

 

한국이 아시아 뿐만 아니라 월드컵에서 더 성장하려면  조직력이나 세트피스의 강점을 살려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한국 대표팀에게 바라는 점은 골 점유율 높이려고 백패스하는 경향이나 빠른 패스가 필요할 시점에 상대방을 제치려고 하는 습관은 안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공격할 때 상대방 골 문 앞에서는 골이 들어가든 안 들어가든 슛을 하고 마무리 짓는 그런 모습을 자주 보여 줬으면 하네요. 세트피스 상황에서는 좀 더 신중하게 공을 올리는 모습! 아무튼 조직력과 세트피스 강점을 좀 더 끌어올려서 꼭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저녁 22시에 경기가 있을  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한일전에 또다시 대한민국 국민으로 4강 진출을 위해 열심히 응원하겠지만 좀 더 화끈한 축구 실력과 조직력으로 일본에게 승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일본 피파랭킹 18위 VS 한국 피파랭킹 23위 과연 조 1위로 8강 진출할 국가는? 이제 30분도 남지 않았네요. 열심히 응원합시다. 한국 대표팀 중에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선수가 있는데 이영준, 이강희 선수를 응원합니다. 이번 한일전에서 영준 선수 꼭 멋진 골을 넣어 주세요.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