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일상다반사

19호 태풍 솔릭 예상 경로 한국 관통 폭염 뒤에 이어지는 물난리

천상명월 2018. 8. 20.
반응형

19호 태풍 솔릭

폭염이 지속되다가 이틀 정도 시원한 바람에 잠시 주춤하더니 다시 오늘부터 폭염이 재시작된다고 하네요. 어쩌면, 빨리 폭염이 사라지길 기도해 보는 마음은 다 똑같은 가 봅니다. 19호 태풍 솔릭 일본말은 소릿쿠라고 하네요.

 

이번 19호 태풍 솔릭이 한국을 관통한다는 소식이 전해집니다. 폭염뒤에 물난리가 날까 봐 걱정인데요. 그냥 조용히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일본 기상청과 우리나라 기상청에서 태풍 진행방향은 약간의 오차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경로로 예상 중인데요.. 그 예상 경로를 살펴보죠.

 

19호 태풍 솔릭은 현재 일본 가고시마 남쪽해상에서 시간당 9km 속도로 서북서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상 경로는 제주도를 지나 전남 남해안에 상륙한 후 한국을 관통해서 북한 함경도 쪽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해요.. 아마도 이번 19호 솔릭( 소리쿠) 태풍으로 바람이 많이 불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열대 폭염의 날씨에 그동안 태풍이 한국을 다 비껴갔는데 이번에도 비켜갈지 아니면, 직격탄을 맞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가뭄과 폭염으로 인해 불쾌지수가 높지만 이번 태풍이 한국을 시원하게 식혀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물난리는 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19호 태풍 예상경로 한국 관통 폭염 뒤에 이어지는 물난리 대비를 철저히 합시다.

19호 태풍 솔릭 예상 경로

출처 일본 기상청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