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포스팅 제목 위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 미넴 스킨 적용 )

천상명월 2024. 3. 31.

오늘의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내용은 "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 제목 위에 넣는 방법 " 에 대한 것입니다. 올해부터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 변경 후 좀 더 많은 광고가 나왔으면 하는 마음으로 찾아봤던 내용입니다. 간단히 제목 위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한번 살펴볼게요.

 

카카오 자체 구글 광고가 본문 상단 및 하단에 임의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 특히, 상단에 표시되는 경우가 많음 ) 대부분 본문 상단 자리에는 나의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경향이 많습니다. 나온다고 해도 두 개 겹쳐서 나와서 보기 싫은 경우가 있는데요. ( 가독성 부분에도 영향을 미치죠.. ) 

 

가볍게 한번 읽어 보시면 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HTML, CSS 태그를 알고 있는 분들은 쉽게 적용할 수 있지만 초보자분들은 어려운 게 사실이죠. 저도 하나씩 알게 될 때마다 블로그에 메모하듯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제목 위에 광고를 넣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넣는 이유는 모두가 아시듯 조금이라도 부수익을 얻기 위해서죠.( 너무 많은 애드센스 광고는 가독성이 좋지 않으니 적절한 광고를 넣는 것을 추천

 

블로그 제목 위에 광고 넣는 방법

먼저 블로그 제목 위 광고 결과물부터 보시죠. ( 위 사진 참고 ) 이렇게 제목 위에 광고를 표시할 수 있는데 의외로 잘 모르는 분이 있어서 메모해 둡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를 제거하고 제목 위 광고로 대체했습니다.

 

블로그 제목 위 광고 넣는 순서

  1. 블로그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2. 스킨 편집 화면 클릭
  3. HTML/CSS 편집 클릭
  4. HTML 화면에 커서를 이동시키고  ctrl + F를 눌러 검색창을 띄웁니다. 
  5. 검색창에서 <span class="category"> 넣고 검색
  6. 미넴 스킨에서는 2490줄~ 2510줄 사이에 있는 것을 확인했네요.
  7. 이곳 위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1. 스킨편집 > 2.html 편집

 

3.검색창에서 검색

 

4 애드센스 광고 넣기

 

위처럼 순서대로 하시면 제목 위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미넴 스킨에 적용한 것입니다. 혹시나 다른 스킨을 적용하고 있다면 <span class="category">을 찾아서 위치를 확인하고 ##_article_rep_category_## 부분을 검색해서 이곳 위에 광고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위 광고 넣는 방법 마무리 하며

 

티스토리 자체 광고 이슈 때문에 여러 가지로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드는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정책 변경 CPM 방향으로 흐르면서 2024년에는 광고 노출에 대한 보상이 조금씩 좋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가독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광고를 적절한 위치에 넣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