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좋은글귀: "성공하는 꿈은 색깔이 다르다."

천상명월 2017. 12. 15.

좋은 글귀 메모 : 성공하는 꿈은 색깔이 다르다.

꿈
생각 꿈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음

 

오늘의 좋은 글귀 메모는 ' 성공하는 꿈은 색깔이 다르다. ' 에 대한 내용입니다. 무엇을 생각하며  일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가 달라지는 것이죠. 좋은 글귀를 읽으면서 마음가짐을 새롭게 가져봅니다. 

 

성공하는 꿈은 색깔이 다르다의 의미는 무엇을 어떻게 생각하며 일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가 달라진다는 내용입니다. 뚜렷한 목표 달성을 위해서 행복한 마음으로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생각이 밀려 오네요. 나는 지금 어떤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지.. 지금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한번쯤 조용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성공하는 꿈은 다르다 일화

3명의 벽돌공이 퇴약볕에 땀을 뻘뻘 흘리며 일심히 벽돌을 쌓고 있었다. 하지만 그들의 표정은 저마다 달랐다. 한 벽돌 공은 유난히 인상을 찌푸리고 있었다 .지가가던 행인이 그에게 물었다. " 지금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 벽돌공이 답했다. " 보면 모르나? 벽돌을 쌓고 있다. " 행인은 무덤덤한 표정으로 일하고 있는 다른 벽돌공에게 같은 질문을 던졌다. 그는 ' 몰라서 묻소? 돈을 벌고 있잖소 " 라고 답을 했다. 

 

그런데 나머지 한사람의 표정은 사뭇 달랐다. 그는 뭐가 좋은지 활짝 웃는 얼굴로 일하고 있었다. 앞의 두 사람과 같은 질문을 받는 그가 답했다. " 나는 지금 아름 다운 성당을 짓고 있는 중이요. " 인생에 대한 목적 의식이 삶과 일에 대한 태도를 바꾼 것이다. 

 

 

지독한 불황 속에서 방향을 읽고 표류하는 이시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특히, 은퇴한 이후의 삶에 대한 두려움으로 번민하는 시니어들에게  이 일화는 한 가닥의 삶의 힌트가 될수 있습니다. 뚜렷한 목표가 있다면 좀 더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여주지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홍익대학교 부근은 업소들 간의 경쟁도 심하지만 새로운 경영 방법을 시도하는 트렌드샵이 많다. 이자카야인 ' 테펜 ' 이라는 곳이 있다. 이 식당은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6~7명 정도 되는 직원들이 일제히 ' 어서 오십시오 ' 라고 큰 소리 인사를 한다. 주방과 홀에 있는 직원들이 모두 합세해서 외친다. 음식에 대한 칭찬이 있을 때면 전 직원이 그 테이블을 향해 90도로 인사한다. 손님이 건배를 할 때는 직원들이 건배사를 물어 모두 함께 건배사를 외친다. 이 것이 이 가게의 컨셉트이다.

 

무엇보다도 놀아운 사실은 직원 모두가 저녁부터 새벽까지 이렇게  미친 듯일 일한다는 것이다. 얼굴 한 번 찡그리지 않고.. " 왜 이렇게 열심히 일하나? 다른 곳 보다 돈을 많이 주나? " 라고 물으니 " 월급은 다른 곳보다 좀 더 받는 정도이지만 우리가 열심히 일하는 이유는 꿈이 있기 때문이다. " 라며 벽을 가르쳤다. 벽에는 종업원들이 저마다 자신의 꿈을 적은 카드가 붙어 있었다. 설명해준 직원의 꿈은 최고의 요리사가 되어 훗날 자신의 가게를 차리는 것이었다. 

 

 

뚜렷한 꿈이 있다면 현재의 일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는 것보다는 즐거운 마음으로 일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우리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과 즐거운 마음으로 그 것을 바라보는 시야를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