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차트 순위 랭킹 신경쓰지 말자

천상명월 2017. 11. 18.

 ☞ 블로그차트 순위 랭킹 신경쓰지 말자.

 

' 블로그 순위 나는 과연 몇위일까? '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한번쯤 궁금해 하는 질문이다. 요즘, SNS/블로그를 하는분들이 많이 늘어났다. 블로그는 일상의 이야기, 정보공유, 기타등등 다양한 목적으로 많이 이용된다. 또한, 나의 생각과 취미가 같은 분들의 공감, 소통이 되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은 "내가 작성한 포스팅글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으면 좋겠다. " 라고 말한다.

 

소통을 위해서는 나의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문득 생각나는 것이 있다. ' 블로그 순위 ' ! 그래서 랭킹을 알수 있는 블로그 차트에 대해 알아봤다. 나의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고 깜짝 놀랬다. 물론 회원가입하지 않고 단순휘 랭킹조회만 했지만...

 

 

오늘은 블로그차트 순위랭킹에 대한 의미를 개인적인 생각으로 잠시 언급해 보고자 한다. 개인생각과 느낌이니 오해없기를 바라며...결론부터 말하면 블로그 순위에 큰의미는 없다는 것이다. 그러니, 블로그차트 순위랭킹에 신경쓰지 말자. 그래도 나의 블로그 순위에 관심이 있다면 재미로 보시는 것이 나을 듯하다. 일명 ' 최적화 ' 되어 있는 블로그는 블로그랭킹에 상관없이 블로그가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어 방문자 유입이 많다는 사실이다.

 

 

많은분들이 찾고 있는 블로그차트에 대해 네이버 검색을 해봤다. 위의 사진처럼 사이트에 블로그차트(①)가 나와 있다. 그래서, 나의 블로그를 회원가입없이 순위를 조회해 봤다.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 없이 랭킹조회가 가능한 사이트이다.

 



 

 

 

 

그런데, 헉 ㅜㅜ 나의 블로그 랭킹이 2,998,625위이다. 그래서 저보다 한등수 위인 블로그 주소로 한번 들어가 봤다.  이게 웬일인가 ! 저보다 순위가 높은 블로그인데 ' 아직 작성된 포스트가 없습니다. ' 라는 작성된 글이 없는 빈 블로그이다. 포스팅 글도 없는 블로그가 순위가 높다. 참 의미가 없는 순위이다. 따라서, 블로그차트 순위에 신경쓰지 말자고 마음을 먹었다.

 

결론은 블로그 순위에 상관없이 나의 블로그가 ' 최적화 ' 되어 있다면 방문자는 자연히 많을 것이다. 블로그차트 순위가 어떤 근거로 순위를 결정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냥 의미없는 순위라는 사실이라고 받아들이면 좋겠다. 재미로 보는 블로그순위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할 것 같다.

 

아무튼, 블로그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게 사실이다. ' 1만시간의 법칙 ' 이라는 말이 생각난다. 하나의 일에 전문가가 되려면 1만시간 동안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 부족한 내용이지만 ♡ 공감버튼과 댓글 큰 힘이 됩니다. 사랑과 행운이 함께 하길..... ]

<큰세상 작은메모장>은 블로그에 관련된 지식 또는, 다양한 지식이나 정보를 메모장에 흔적을 남겨보고자 만든 블로그입니다. 내용에 대한 부정확한 지식이나 부족한 점이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