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연맛집

교묘해지는 택배 스미싱, 교통민원24, 스미싱 조심

천상명월 2022. 2. 18.

택배, 교통민원24 스미싱

교통민원 24 스미싱, 택배 스미싱, 경찰청 스미싱, 교통위반 스미싱 문자 나날이 교묘해지고 있다.코로나 시대! 오미크론의 확산세! 이제 3년이 다 되어간다. 요즘 들어 무척 느끼는 감정은 즐거운 일이 줄었다는 것이다. 예전 같으면 봄이 오는 것을 맞이하여 봄나들이! ( 조금 있으면 벚꽃도 필텐데...) 즐거운 공연, 볼거리, 지역행사 이런 곳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텐데..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다!

 

요즘, 무척 이상한 전화, 문자가 많이 온다. 광고전화, 보험 전화, 택배 사칭 전화, 인터넷 가입 전화, 대출 전화. 대출 문자, 상품 소개 문자, 스미싱 문자 기타 등등 (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을 텐데.. 이런 전화 문자가 오면 짜증이 나기 쉽다. ) 될 수 있으면 이런 전화나 문자는 받지 않는 게 상책이다. ( 에라이~~ 인간들은 그만 좀 전화하고 그만  좀  문자 보내라~~~)

 

교통민원 스미싱

2022년 2월 8일! 10일 전 문자 한 통이 들어와 있었다. " 이게 뭘까? " 혹, 내가 ' 교통위반을 했나! 속도위반에 찍혔나! ' 온갖 생각들이 머릿속을 맴돌았다. ' 벌점 위반 과속운전 자동차 벌점 보고서 '  듣도 보도 못한 문자... 유심히 살펴보니 개인전화 010 - 3421-4217로 문자가... (  하마터면 속을 뻔했다.. 스미싱이 나날이 더 교묘해지는 듯하다.. )

 

언젠가! 택배 스미싱 문자가 기승을 부리더니... 이제는 별 희한한 것을 붙여 문자를 보낸다. 문자 속 인터넷 주소는 절대 클릭하지 말아야겠다. 세상이 이상하게 변해가는 것 같다. ( 사기 치는 놈들이 너무 많고 정신병자들도 너무 많고 분노조절 장애자들도 너무 많아지는 것 같다. ) 하마터면,, 무심코 인터넷 주소를 클릭할 뻔했다. 메시지에 포함된 URL을 클릭하여 악성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스미싱! 항상 조심해야겠다. (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교툥민원24 스미싱을 검색해보니 ' 조심하라고 하는 글들이 ' 수두룩하다. ( 정말 조심해야겠다. )

 

요즘 대통령 선거가 한창이다. 서로 간의 비방! 네거티브 선거로 얼룩져 있다. 노인들의 복지도 좋지만 청년들이 열심히 일해서 돈 벌 수 있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 짧은 글 스미싱에 대한 경험을 블로그에 남겨 본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