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구글 블로그 만들기 (Blogspot) 도전

천상명월 2023. 7. 30.

구글 블로그 스팟 만들기
구글 블로그 만들기 도전

오늘은 구글 블로그 ( 블로그 스팟 ) 만들기 도전에 관한 내용입니다. 한 동안 구글 블로그를 개설하고 공부하는 중이라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다른 블로그( 블로그 스팟 )로 옮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컴알못인 저에게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동안 기록을 저장하는 작은 메모장같은 역할을 했는데 최근 로또 관련 글로 인해 방문자 갑자기 줄어는 현상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자체광고 삽입에 대한 부분으로 좋지 않은 시선이 많은 현상에 저 또한 다른 블로그를 찾다가 구글 블로그를 추가적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몇주 동안 구글 블로그를 개설하고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티스토리 만큼 참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 하나씩 블로그 만들기에 관련 글을 보고 만들어 봤는데 아직 추가적으로 해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 있네요.

구글 블로그 만들기 도전

구글 블로그(블로그 스팟)을 개설하고 느낀 점은 의외로 장점이 많다는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나라에서 구글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 구글 검색사이트 1위라는 것!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것! 포스팅 글이 구글 검색 사이트에 검색 노출이 되면 시간이 지나도 밀려 나지 않는다는 것!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구글 블로그의 장점입니다. 

 

한동안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두개 운영하고 있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포스팅 글 검색은 상위 노출되어 있던 글들이 몇 달 동안 글을 발행하지 않으니 검색 노출에 밀려나는 현상을 볼 수 있었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검색 노출이 많았는데 로또 관련글이 쌓이면서 저품질 직전까지 갔습니다. 포스팅 글을 매일 발행 하지 않아도 다음 검색 노출된 글은 밀려나는 부분은 없었지만 구글 검색에는 잘 되지 않는다는 것.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 노출이 잘되고 있기 하지만 참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마음으로 구글 블로그 만들기에 도전했는데  구글 블로그 스팟을 개설하고 2~3주 동안 많은 것을 알게 되었네요. 현재 저의 구글 블로그의 모습은 아직 부족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블로그(블로그 스팟)을 옮기고 있는 분이 있다면 우리 함께 구글 블로그 관련팁도 공유했으면 합니다. 구글 블로그 함께 성장 시켜요.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은 구글 블로그이지만 제가 만든 구글 블로그 ( Blogspot )를 한번 방문해 주시고 한번 살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만든 구글 블로그 스팟(Blogspot)에 구글 블로그 공부하면서 알게된 부분을 하나씩 채워 나갈 생각입니다. 한번 방문해 주셔서 응원의 메세지를 남겨 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제가 만든 구글 블로그 소개

https://smallnotepad1.blogspot.com/p/my-small-note-pad.html

 

나의 작은 노트패드( my small note pad) 블로그 소개

나의 작은 노트패드( my small note pad) 블로그 소개-일상-다반사 의학 정보 축제 영화 낚시 그리고 상품 소개에 관한 블로그입니다.

smallnotepad1.blogspot.com

https://smallnotepad1.blogspot.com/

 

MY small note pad

이 블로그는 나의 일상과, 생활 정보, 영화, 스포츠, 의료 정보, 블로그 공부 팁, 축제, 여행 등을 메모하는 공간

smallnotepad1.blogspot.com

 

구글 블로그의 장점 과 단점

구글 블로그란 무엇일까요? 블로거닷컴(www.blogger.com)을 구글이 2003년에 인수를 했습니다. 블로거에서 개설된 블로그 주소가 블로그스팟(Blogspot.com)의 형태로 보입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 스팟이라고 합니다. 

 

구글 블로그, 블로거, 블로그 스팟 비슷한 의미로 통용되고 있지만 조금의 차이점은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알게된 차이점을 저의 블로그에 메모해 두었는데 한번 읽어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https://smallnotepad1.blogspot.com/2023/07/The-Difference-Between-Blogger-and-Blogspot.html

 

초보자를 위한 블로거(Blogger), 블로그 스팟(Blogspot) 차이점 이해하기

구글 블로그를 개설하고 공부하면서 이 단어의 차이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스팟(Blogspot)과 블로거(Blogger)에 대한 개념을 메모해 둡니다.

smallnotepad1.blogspot.com

 

구글 블로그의 장점

무료료 사용가능하다.
구글 서비스와 연동이 된다.(구글서치콘솔,애널리틱스,구글애드센스)
구글 SEO에 맞게 설정 되어 있다.
저품질 가능성이 낮다.

구글 블로그의 단점

구글 검색 노출 초반이 어렵다.
글쓰기 에디터가 불편하다.
구글 블로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카테고리 기능이 없는 경우가 있다.
한글 맞춤법 검사 기능이 없다. 

 

아무튼, 최근 구글 블로그를 개설하고 계속 공부중에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손 놓으면 안될 것 같아서 이렇게 블로그에 메모해 둡니다. 구글 블로그 만들기 도전!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고 수익이 창출 될때 까지 포기하지 않고 운영할 생각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많은 분들은 쉽게 말하지만 사실 참 어려운게 사실이네요.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