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생활정보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기본적인 방법 아시나요?

천상명월 2019. 3. 31.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에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사는 참 힘이 든다는 것을 또 깨닫게 됩니다. 따뜻한 봄날에 이사를 하는 집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죠. 지나가다 보면  이사 차량이 자주 보입니다. 어쩔 수 없이 전세계약이 끝나고 이사를 하는 경우도 있고, 내 집 만련 목표에 성공하고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깨끗하고 새로운 집에 이사를 하게 되면 고민 아닌 고민이 있는데요.. 바로 이것은 ' 새집증후군 ' 이죠..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새집 증후군 해결 방법 어떤 것이 있을까?

 

 

[ 새집증후군 ]

 

집안의 건축자재, 벽지, 가구 기타등에서 나오는 유기화합물 때문에 아토피, 천식, 두통, 호흡곤란, 만성피로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 새집증후군  해결 방법 ' 검색해서 알아보면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좋은 줄 모르겠다는 분들이 많아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새집증후군 해결 방법에는 특별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기본 3가지 방법을 꾸준히 시행하다 보면 자연히 새집증후군은 없어질 거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그럼, 기본적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새집증후군 해결방법 기본 3가지 ]

1. 집안 공기 자주 환기시키기

2. 공기청정기로 활용하기

3. 수시로 물걸레로 깨끗이 청소하기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실천하기 힘이 드는 것 같습니다. 부지런히 실천하는게 답이 아닐까요. 새집에 이사를 오게 되면 밀페된 집안내에 눈에 보이지 않는 화학물질이 공기 중에 떠다니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눈이 따갑고 매스꺼운 느낌이 들고 두통까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하루 30분 이상 자주 환기시켜 주는 게 중요하죠...

 

또한, 부수적으로 공기청정기를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공기중 떠다니는 곰팡이 및 유기 화합물을 정화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죠. 청소는 주기적으로 몇 개월간 꾸준히 하는 게 좋아요. 일반 먼지를 제거하는 거 외에 벽지 같은 곳까지 청소를 해주는 게 좋다고 해요. 벽지 같은 곳은 깨끗한 물수건으로 자주 닦아 준후 마른 수건으로 마무리하면 분진 같은 것을 없앨 수 있습니다.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