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삼천포 사천 해상펜션 낚시터 황금빛 노을바다 낚시 포인트

천상명월 2023. 6. 1.

삼천포대교 공원 밑 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낚시

이 글은 삼천포 대교공원 앞 ' 황금빛 노을 바다 ' 해상 펜션을 다녀온 뒤 네이버 블로그에 남겨 놓았던 글을 다시 정리차원에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 큰 세상 작은 메모장 ' 에  추억을 되새기며 정리해 봅니다.

 

요즘,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집중을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방문자 유입이 없어서 방문자 늘리기 위해입니다.아마도, 작년 5월경으로 생각이 드네요. 아는 지인들과 오랜만에 주말을 맞아 낚시 체험을 하려고 가기로 하고 알아본 사천 해상펜션 ' 황금빛 노을 바다 ' ! 네이버 검색을 통해 예약번호를 확인하고 미리 몇 주 전에 예약을 하고 다녀왔던 곳입니다.

 

'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 운영 사무실은 삼천포 대교공원 주차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육지와 멀리 떨어진 해상펜션이 아니라 배 타고 5분 정도 거리의 해상펜션이네요. 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에서 삼천포대교공원이 보이고 사천의 랜드마크 ' 사천 바다케이블카 '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낚시터 체험 

낚시 체험을 위해 일행과 다녀온 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4개의 돔! 가운데 2번째 돔! 돔 형태의 휴식공간에는 펜션 사용시 필요한 비품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가족나들이 및 동호회 모임으로 해상펜션 낚시 체험을 많이 하는 곳이기에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방을 잡을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낚시 조황 보장은 못하지만 계절별 다양한 어종이 올라오는 포인트로 유명하죠. 특히, 문어시즌에는 간간히 큰 문어도 잡히고 있다는 정보도 접했습니다. 

 

5월에 갔던 낚시체험! 이날은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일상탈출을 목적으로 지인들과 함께 낚시체험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5월인데 어떤 어종이 올라올까 궁금했었는데 볼락과 쏨뱅이가 올라왔네요. 많이 잡지는 못했지만 나름 재미있는 낚시체험이었어요. 아무튼, 일상탈출해서 소소한 행복을 느꼈던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황금빛 노을바다 낚시터에 대해 정리를 해봅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를 해보시면 친절히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 ( 예약번호를 남겨도 될지 모르겠지만 ) 해상펜션 내부에 냉방기 조리시설, 샤워시설이 설치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낚시터 요금 안내 
구분 시간 성수기:4월 ~ 12월  비수기: 1월 ~ 3월
숙박 평일 [ 14시 ~ 익일 11시 ] 20만원 15만원
주말 [ 14시 ~ 익일 11시] 30만원 20만원
일반 주간 [ 8시 ~ 17시 ]  18만원 15만원
야간 [ 19시 ~ 익일 7시 ] 20만원 18만원
기본 6명 기준 [ 1명 추가시 추가요금 2만원 , 최대인원 10명 ]
극성수기 : 7월 ~ 8월은 요금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요금 문의는 010 2004 6992

 

황금빛 노을바다 낚시터삼천포 해상펜션
삼천포 대교공원 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낚시터

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낚시포인트

황금빛 노을바다 낚시포인트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낚시 포인트
해상펜션 낚시 포인트

삼천포대교공원 앞  돔형태로 되어 있는 사천해상펜션 ' 황금빛 노을바다! '! 지인과 함께 한 원투낚시! 주위 낚시 포인트 두곳을 정리해 봤습니다. 왼쪽 사진에 있는 곳에서 쏨벵이가 많이 나왔고 오른쪽 사진에서는 간간히 쏨뱅이 볼락이 올라온 곳입니다. 밑바닥에 큰 바위가 있는 듯 쑥 들어가는 곳이 있었는데 여기서 숨어 있던 쏨뱅이가 잡혔네요. 볼락과 쏨뱅이 겨울철 별미라고 하는데 볼락회는 엄청 맛있다고 해요. 쏨뱅이는 바삭하게 구워서 먹으면 별미라고 합니다. 

 

경남과 전남에서는 뽈라구, 경북에서는 꺽저구, 강원도에서는 열갱이, 함경남도에서는 구럭으로 불린다. 최대 몸길이 35cm, 몸무게 0.8kg까지 성장한다. 몸은 방추형이고 옆으로 납작하다. 눈은 크고, 눈 앞쪽 아래에는 날카로운 가시가 2개 있다. 이하 생략 [네이버 지식백과] 볼락 참고

 

볼락

쏨뱅이목 양볼락과의 바닷물고기이다. 야행성이며, 암컷의 배 속에서 알을 부화시킨 후 새끼를 낳는다. 작은 것이 맛이 좋으며, 통회, 뼈회, 소금구이, 매운탕 등으로 먹는다. 《자산어보》에는

terms.naver.com

흑갈색, 적갈색 바탕에 5개 전후의 짙은 암갈색 가로띠가 있으며 옅은 회색 둥근 반점이 산재해 있다. 머리에 짧고 강한 가시들이 발달해 있다. 연안 암초 바닥에 서식하며 텃세가 강한 어종이다. 겨울부터 봄에 걸쳐 새끼를 낳는 난태생어이다. 몸길이는 30㎝ 전후이며.. 이하 생략 [네이버 지식백과] 쏨뱅이 참고 
 

쏨뱅이

흑갈색, 적갈색 바탕에 5개 전후의 짙은 암갈색 가로띠가 있으며 옅은 회색 둥근 반점이 산재해 있다. 머리에 짧고 강한 가시들이 발달해 있다. 연안 암초 바닥에 서식하며 텃세가 강한 어종이다

terms.naver.com

 

 

해상펜션 낚시 소소한 행복해상펜션 삼겹살 파티
일상탈출 소소한 행복 해상펜션 낚시 체험
해상펜션 삼겹살 구이 파티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내부 사진
지인들과 해상펜션 아외에서 삼겹살 파티를 하다. 
황금빛 노을바다 내부 사진해상펜션 화장실
사천 해상낚시펜션 황금빛 노을바다 내부 ( 돔 형태 ) 

해상펜션에 비치된 물품 

낚시를 하고 쉬고 싶을 때 돔 형태의 내부에서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있어요. 1박 2일로 이용할 때 여기서 숙박을 하면 되는데요. 미리 준비된 물품들이 많이 있었네요. 1 박 2일 낚시 체험을 하실 분은 개인적으로 준비를 해도 되지만 준비된 물품이 있다는 사실! 전자레인지, TV, 에어컨, 냉장고, 전기밥솥, 식기류, 침구류, 바비큐시설, 세면도구, 구명조끼, 구명동의 비치되어 있습니다. 

 

사천해상펜션 ' 황금빛 노을바다 ' 이용시 주의사항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숙박가능한 바다펜션, 바다에 떠 있는 황금빛 노을바다 해상펜션 낚시터! 이용 시 주의사항을 메모해 둡니다. 이용 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해 보시면 됩니다.

 

  1. 환불기준 : 8일전 취소 100%  5일 전 취소 70% 3일 전 취소 50%  당일 전 환불불가
  2. 해상펜션 운항은 배로 수송하므로  입실 1번, 퇴실1번, 응급상황 1번으로 운항(저녁7시까지​)하며  추가 운행시 별도 요금이 발생 (1회당 만원)
  3. 숯불 반입금지, 생수, 개인수건 및 세면도구 지참
  4. 미성년자는 부모동행 없이 입실이 불가능
  5. 이용객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분실사고는 펜션측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6. 객실 내 모든 물건 파손, 분실시 변상 및 책임을 물을 수 있다.

 

해상펜션에서 즐기는 삼겹살 파티
해상펜션 야외에서는 즐기는 삼겹살 파티.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