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검색 노출 잘 되는 포스팅 글쓰기 요령

천상명월 2023. 6. 11.

블로그 검색 노출 잘되는 포스팅 글 쓰기 요령

오늘의 블로그 공부 메모는 블로그 검색 노출 잘되는 포스팅 글 쓰기 요령입니다. 나의 블로그 포스팅글이 검색 노출이 되지 않을 때 이렇게 해보세요. 초보자가 실수하는 부분이에요. 

 

저의 블로그 상위노출된 포스팅을 예로 짧게 설명을 드릴게요. 아직 초보자로서 말씀드릴 위치에 있지는 않지만 저의 경험으로 쓰는 글이기에 초보자에게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검색 노출 잘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글을 작성해 보세요. 

 

논문도 글 쓰는 서식이 있듯

블로그 초보자가 실수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리 내용이 좋은 글을 작성해도 검색 노출이 잘 되지 않는 것! 한 번쯤 고민을 해봐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포스팅 글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작성하는데요. 이렇게 글을 작성하면 검색 노출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 티스토리 블로그를 공부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구글, 네이버, 다음, 빙 검색사이트가 좋아하는 글쓰기 서식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논문을 작성할 때도 서식에 맞게 작성하고, 공무원들이 글을 작성할 때도 그것에 맞는 글 양식이 있듯이 블로그 포스팅글을 작성할 때도 검색사이트가 좋아하는 글 양식대로 작성하면 초보자도 검색사이트에 상위노출 확률을 높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실제로 그냥 글쓰는 것보다 검색사이트가 좋아하는 글 서식대로 작성하니 상위노출 확률이 높아지는 느낌을 받았네요.

 

 

목차 작성 

글쓰기요령 목차 작성
목차쓰기

제 블로그에는 소제목을 적으면 목차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블로그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방문해보면 목차를 쓰는 경우가 있는데요. 왜 목차를 작성하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되었네요. 목차를 쓰면 좀 더 가독성이 높아지는 것 같고 검색에 유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소제목 넣기

소제목 넣기 사진
소제목 작성하기

소제목을 넣고 글을 작성해보니 가독성도 좋아 보이고 중요한 요점을 쉽게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소제목을 활용하고 계시는데 검색 사이트가 좋아하는 글 서식이라고 하네요. 일단 해보세요. 뭔가 조금은 달라 보일 수도 있습니다. 

 

meta description 영역엔 160자 이하만

meta description 부분
meta description 영역

얼마전에 알게 된 사실인데요.' meta description 영역 '입니다. 이 부분은 제목의 함축된 설명을 160자 이하로 적으면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줄 정도 되는 부분인데요. 여기서 작성된 글이 검색사이트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아마도 검색사이트가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이웃님들 잘 지내시죠.오늘은 날씨가 엄청 오락가락합니다. 이상기후로 올해는 비가 많이 온다고 하는데 건강 챙기시고 습한 날씨에 기분 다운되지 마시길 바랄게요. 무엇보다도 건강이 최고의 행복입니다.

 

 

예전에는 위의 예시처럼 첫문단에 인사말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이런 내용은 가급적 이제 적지 않으려고 합니다. 블로그 제목의 함축된 설명을 두줄에 요약하듯이 적는 습관을 길러야겠어요. 

 

이미지 설명 첨부

이미지 관련 설명 넣기
이미지 설명 넣기

' 이미지 사진 설명 첨부 ' 중요한 항목인데요. 과거에는 그냥 이미지만 넣고 아무런 설명을 적지 않았는데요. 이것이 alt 태그라고 해서 이미지 관련 설명을 적는 게 훨씬 검색사이트 노출에 용이하다고 합니다. 저처럼 초보자들이 실수하는 가장 큰 부분의 하나일 것 같습니다. 사진 이미지 크기 및 용량은 될 수 있으면 작게 그리고, 이미지 설명은 간단하게 적는 것이 좋다고 해요. 

 

 

포스팅 글쓰기 요령 결론

많은 분들이 블로그 상위 노출을 희망하고 있지만 사실 초보자분들은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경험이 많은 블로거 고수분들은 항상 아래처럼 말하죠. 

 

 

블로그 상위 노출 되려면

1. 키워드를 잘 찾아라, 핵심 키워드 찾기

2. 양질의 글을 작성하라

3. 가독성이 좋은 글을 작성하라.

4, 1일 1포스팅 글 작성 습관화 하기

기타 등등

-  다양한 글을 인터넷에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분들은 참 어려운 내용인데요. 일단 글 쓰는 방법부터 한번 바꿔보시라는 점에서 짧은 경험에서 나오는 느낌을 글로 작성해봤습니다. 글쓰는 양식을 알아보고 적으면 나름대로 효과가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