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생활정보

(경조사 비용) 부조금 액수 정하는 나만의 기준

천상명월 2017. 10. 21.

오늘의 생활정보 메모는 경조사 비용 액수 정하는 기준을 설명드릴게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부조금 액수입니다. 자신만의 부조금 액수 기준을 정해 놓으시면 편리합니다.

 

경조사 비용 부조금 액수 정하는 기준

불경기가 지속되고 있는 시점 기대심리에 따라 코스피는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는 중이죠. 어쩌면, 이제 경기가 조금씩 풀려간다는 전문가의 말이 있지만 속단하기는 힘이 듭니다. 경제(경기)가 어려울수록 경조사 비용은 줄어드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매년마다 물가는 오르고 물가 상승에 비해 월급은 항상 제자리걸음인 사람들이 많죠. " 나가는 돈은 왜 이리도 많은지~! " 월급을 받고 나면 속상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죠.

 

각종 세금, 카드값, 통신비, 외식비, 자동차 관리비, 옷값 기타 등등 소소하게 들어가는 비용으로 돈이 물 새듯이 나갑니다. 아마도 모두가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결혼식, 돌잔치, 생일잔치 기타등등 경조사에 참석할 때 경조사 비용 부조금에 대한 나만의 기준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액수를 정하는지 모르겠지만  경조사비 부조금 얼마가 적당할까요? 경조사 비용 나만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조사 비용 나만의 기준

1. 저의 경조사에 참석했던 분들은 메모해 놓았다가 꼭 그분들의 경조사에 참석한다.

2. 친구들(벗) 특히, 많은 도움을 받았던 경우의 친구들한테는 10만 원 이상

3. 직장과 관련된 사람들 중에 나와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에 따라 5만 원 정도

4. 직장과 관련된 사람들 중에 중요도가 낮은 사람은 3만 원 정도
( 사람을 비교 판단하면 안 되지만 어쩔 수가 없다.)

5. 그냥 아는 사람은 3만 원 정도( 부조금을 내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친분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 경조사 비용에 있어 나만의 금액 기준은 10만 원, 5만 원, 3만 원으로 정해진다. 돈이 많으면 좀 더 큰 부조 금액이 되겠지만 참 아쉽다.

 

경조사 비용에 대한 생각
생각

경조사를 이용해 한탕하려는 사람들

불경기 중에도 꼭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경조사를 이용해 한탕하려는 사람들이죠. 경조사비를 왕창 챙기려는 마음에 한두 번 본 사람(즉, 스쳐도 인연이라고 하는 사람들), 연락도 자주 않던 사람들이 그냥 아는 안목에 경조사 일만 생기면 연락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경조사도 많이 퇴색되어 가는 느낌을 받는다는 것이죠. 경조사 비용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얼마나 진정으로 위로하는 마음과 축하해 주는 마음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한탕 챙기려고 자기와의 모든 인맥( 가깝건 멀든 상관없이 )들에게 연락해서 경조사에 참여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정말 짜증이 납니다. 오늘의 메모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적은 경조사 비용 부조금 액수 정하는 나만의 기준이었습니다.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