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돈을 모으는 좋은 습관을 기르자. 나도 할 수 있다.

천상명월 2022. 1. 13.

돈을 모으는 좋은 습관 기르기

오늘의 작은 메모장 메모는 돈을 모으는 좋은 습관을 기르면 종잣돈을 모을 수 있다는 내용의 글입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나도 부자의 첫걸을 종잣돈 모으기가 가능하다는 것.

 

신용카드 생활이 정착된 지 오래되었다. 현금결제보다 신용카드결제가 많은 것이 현실인 셈이다. 이렇듯 신용카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수입에 비해 지출을 많이 하는 경향이 많다. 돈을 모으려면 무엇보다도 알뜰한 생활소비가 우선이 되어야 할 것 같다. 오늘은 ' 돈을 모으는 좋은 습관. '이라는 제목으로 잠시 언급해보려고 한다.

 

돈을 모을 수 있는 작은 습관 몇가지


' 돈을 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가장 우선적인 것인 매달 수입과 지출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속된 말로 매달 쪼들리게 사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수입과 지출을 파악함으로써 지출이 수입을 과하게 넘는 것을 관리해야 한다. 자잘한 ' 절약 '을 바탕으로 생활하는 것은 너무 무리다. 지금 있는 상태에서 조금 더 생활을 간소화한다고 생각해라. ' 절약해야겠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너무 큰 욕심을 부리면 뜻대로 잘 되지 않는다. 지금의 생활패턴에서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목록에서 몇 가지만 소비를 줄여보자. 이렇게 하다 보면 ' 절약 '이라는 것이 나도 모르게 몸에 베이기 마련이다. 



매월 한 번씩 저축금액을 확인해 보자. 많은 사람들이 남으면 저축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돈을 모으지 못하게 된다. 일단 매월 저축할 돈을 미리 입금하고 매월 한 번씩은 어느 정도 모였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그래야지 안일했던 마음가짐을 다지 잡을 수 있다.



퇴근 후 약속은 가급적 줄이자. 사회생활에서 물론 인간관계가 중요하다. 하지만, 별 필요 없는 모임이나 만남이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를 줄이면 소비하는 돈을 줄일 수 있다. 많은 인맥이 있다고 해서 인간관계가 좋다고는 할 수 없다. 아무튼 퇴근 후 만남이나 모임을 줄임으로써 소비하는 돈을 조금이라도 줄여보자.



 , 목적별로 통장을 개설하자. 소비지출을 위한 통장이 필요하고 , 저축을 위한 통장이 필요하며, 예의치 않은 사고를 위한 통장이 필요하다. 이렇게 목적별로 통장을 개설하고 관리하면 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오늘은 돈을 모으는 습관 중 몇 가지를 소개했다. 지금 ' 돈이 없다고 ~ ' , ' 돈을 여유가 없다고~ ' 한탄만 하지 말고, 조금이라도 소비하는 지출을 줄이면 그만큼 작은 돈이라도 모을 수 있는 여건이 생긴다.

부자는 모든 사람들이 꿈꾸지만 아무나 되지 않는다. 노력하는 자만이 그 결실을 얻을 것이다. 오늘은 ' 돈을 모으는 좋은 습관 '이라는 제목으로 잠시 몇 가지 언급해 봤다. 돈을 모으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사실! 부자는 모든 사람이 꿈꾸지만 아무나 될 수 없습니다. 그만큼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종자돈 모으기돈을 모으는 습관 기르기
돈을 모으는 좋은 습관

 

 

반응형

댓글

💲 볼만한 글 살펴 보기